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칼럼

게시판 상세
Subject #STORY2 유황의 특성과 의학
Writer 테라트리 (ip:)
  • 평점 0점  
  • Date 2018-09-06 18:06:51
  • 추천 추천하기
  • Hit 231

#STORY 2
유황의 특성과 의학



실제 독소를 해독하는데 ㅌ낙월한 효능이 있는 유황은 미국과 일본 등의 사례를 보더라도 염증을 치료하는데 그 효능이 크게 입증되었다. 유황은 산소와 같은 16족 원소로 동식물의 생명유지와 신진대사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물질로 유황이 없으면 몸에서 열을 발생시키기가 어렵다. 현대 인은 가공식품과 냉장고, 에어컨의 사용으로 이미 체온이 낮아진 상태다. 유황을 충분히 섭취해서 체온을 정상화시켜야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다. 그뿐만 아니라 유황은 혈액을 정화시키고 세포를 보호하며 인체의 항산화 반응에 관여하고 간에서 담즙을 분비시킨다.
그리고 인체의 다양한 결합조직에서 결합을 튼튼하게 해 조직의 세포노화를 지연시킨다. 유황은 헤모글로빈 및 모든 조직에서 발견되며, 결합 조직의 중요한 섬유성 단백질인 콜라겐, 케라틴, 엘라스틴의 합성에 필수적인 물질이기도 하다. 또 선사시대부터 그 효능이 알려져 사용돼왔다. 호메로스가 쓴 <오디세이>에는 유황을 훈증 소독에 사용했다고 했으며, 고대 로마에서도 유황을 훈증 소독, 의약품, 천의 표백에 사용했다.


이 같은 유황은 인류의 발전에 깊숙하게 관여하고 있다. 결합력이 뛰어나 자연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원소와 결합이 가능해 수많은 화합물로 존재하며, 연금술사와 마법사들에게 꼭 필요한 재료이기도 했다. 유황이 많이 섞인 철광석이 황철석(방연석)인데, 겉보기에는 모두 노란색이다. 유황이 철광석과 결합해 만들어진 것이다. 자연 상태에서 존재하는 것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금으로 착각하곤 한다. 그래서 황철석을 일면 '바보금'이라고도 불렀다.

중국에서는 장생불로 약을 만들기 위해 유황을 연구했고, 그 와중에 화약이 만들어졌다. 유황을 이용한 더 많은 실험은 비료와 살충제 같은 농업용 약제, 살균제 같은 약제 등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유황이 다양하게 쓰이는 것은 유황의 결합능력 때문이다. 유황은 실온에서는 가장 안저된 형태로 존재하지만 약간의 에너지만 공급해 주면 화학결합력이 마우 강해진다. 무엇보다 산화력, 살균력이 강한 원소로 꼽힌다. 접촉하는 물체와 결합해 상대를 전혀 다른 물질로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황은 동물의 단백질, 아미노산, 효고등의 구성성분이며, 식물의 엽록소 형성에 깊이 관여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몸에서는 대장에서 황화수소, 황화알칼리가 되어 대장을 자극해 연동운동을 하게 해줘 변비에 효과가 좋다. 또 피부표면에서 황화수소, 폴리티온산이 되고 살균, 항진균 작용을 하며 피부의 사상균, 기생충감염을 치료하거나 예방해 준다. 피부각질화ㅎ에 관계가 있는 -SH기를 S-S로 바꿈으로써 각질용해작용을 한다. 각질용해작용이나 살균작용은 알칼리제와 배합하면 증가된다. 의료계에서는 각질제거 의약품으로 사용한다.
현대의학에서 유황은 당뇨병 치료제인 놀부타미드의 주성분으로 쓰이고 있다. 또 미생물을 죽이는 항생제로 쓰이는 세팔로스포린과 페니실린에도 유황성분이 들어있다. 피부병 치료제로 쓰이는 설파민은 이름에 나타났듯이 유황이 주성분으로 염증을 치료하고 새살이 돋아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급성 정신병이나 정신분열증 환자에게 투여되는 약물인 페노티아진등에도 상당량의 유황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유황이 신경 호르몬 조절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CONTINUE-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